TIDE Institute | About
836
page-template,page-template-full_width,page-template-full_width-php,page,page-id-836,ajax_fade,page_not_loaded,,qode_grid_1300,footer_responsive_adv,qode-content-sidebar-responsive,qode-theme-ver-10.0,wpb-js-composer js-comp-ver-4.12,vc_responsive
 

About

TIDE Institute는 첨단과학기술(Technology), 상상력(Imagination), 디자인(Design),

기업가정신 (Entrepreneurship) 네 가지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창업 문화 확산과 선도형 기술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TIDE Institute에서는 선도형, 기술기반형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창업관련 교육, 대회, 세미나

혹은 시제품 제작 등의 여러 방법으로 한국의 청-장년들이 창조적 도전정신을 발현시키고

국가와 세계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Empower People’s Innovation

‘사람들의 혁신역량을 강화하라’

TIDE Institute는 새로운 혁신 교육을 통하여 세상을 혁신할 미션을 품은

기업가 및 메이커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BUSINESS AREA

TIDE Institute의 사업분야는 그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지만,
Start-up이라는 공통분모로 묶여 각 사업간의 활발한 인적 교류와 상호보완을 지향합니다.

TIDE ACADEMY

TIDE ACADEMY는 선도형, 시장 창조형 기술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10주 이상의 교육과정으로 첨단과학기술, 글로벌 마켓, 디자인등의 첨단 트렌드에 대한 최신정보를 공유하고 참가자들이 팀을 이루어 최종 결과물로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내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STARTUP SPRINGBOARD

STARTUP SPRINGBOARD는 해외 우수 한인 유학생/국내 예비창업가들에게 창업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STARTUP들을 발굴하고 국내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결시켜 우수인재들의 발전을 유도합니다.

MAKER ACADEMY

MAKER ACADEMY는 미국 MIT’s Center for Bits and Atoms에서 시작된 Fab Lab 교육을 한국의 교육생에 맞추어 새롭게 구성한 프로그램입니다. 직접 시제품을 제작하여 제품개발을 시키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Maker Workshop, 급증하는 국내 디지털 제작 공간 (메이커스페이스)을 운영하기 위한 인력을 양성하는 Idea Factory, 청소년들에게 접목시켜 메이커로 입문하는 기본과정을 가르침으로써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개발시키는 FabTeen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AKE A THON

MAKE A THON은 ‘메이킹(Ma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디자이너, 엔지니어, 개발자,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의 메이커들이 팀을 이루어 무박 2일동안 주어진 주제를 바탕으로 Ideation부터 Prototyping까지 진행하는 메이킹 마라톤입니다.

TIDE INSIGHT

TIDE INSIGHT는 창조경제에 근간이 되는 첨단기술과 디자인, 글로벌마켓의 첨단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발굴하며, 이를 일반대중에게 오픈하여 전문가와 일반 대중이 첨단 트렌드를 공유하는 대중 강연회 입니다.

Fab Lab Seoul/Suwon/Daejeon

Fab Lab(Fabrication Laboratory)은 누구나 이용가능한 개방형 공공 디지털 제작소입니다.
Fab Lab 은 미국 MIT의 Center for Bits and Atoms (CBA)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세계 70개국 600개소가 운영중입니다. 특히 Fab Lab Seoul은 2013년도에 TIDE Institute가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디지털 제작소로써, 서울뿐만 아니라 Fab Lab Suwon, Daejeon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K-Lab

K – LAB 사업은 개발도상국에 3D프린터, 레이저커터 같은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국형 시제품 제작소 (Fab Lab) 보급으로 제조업 기반이 취약한 개발도상국에 새로운 경제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청년 및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도모합니다.